고객 관점
고객과 상대방의 인식/감정/행동을 중심으로 상황을 파악하고 일의 방향을 잡습니다.
・ 고객을 뾰족하게 정의하고 깊이 파악합니다.
・ 고객의 상황과 기대에 따라 의사결정합니다.
・ 고객의 행동에 의미 있는 변화를 만듭니다.
・ 고객은 외부 고객 뿐 아니라 업무 상대방도 포함됩니다.
#타겟오디언스 #역설계 #행동변화 #역지사지
제목없음
선행지표
목표 달성을 위한 핵심 요인을 도출하여 실행의 레버로 삼습니다.
・ 데이터와 맥락을 기반으로 문제를 정의합니다.
・ 선행지표 중심으로 전략을 수립·실행합니다.
・ 선행지표를 빠르게 검증해 상황을 파악합니다.
・ 선행지표는 점수화해 실제 결과로 이어지는지 추적합니다.
#해상도 #BP분해 #제약식 #레버 #모니터링 #점수판 #피드백루프
제목없음
전사 관점
개인이나 팀 상황을 넘어 회사 전체 이익을 최우선으로 두고 행동합니다.
・ 전사 목표에 따라 업무 우선순위를 정합니다.
・ 전사에 영향을 미치는 이슈는 즉시 공유합니다.
・ 결정 전에는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지만 결정되면 함께 실행에 집중합니다.
#우선순위 #이슈레이징 #Disagree & Commit & Deliver
제목없음
높은 기준
기존 방식으로는 달성 불가능한 목표를 설정하고 타협하지 않습니다.
・ 쉬운 타협 대신 높은 기준을 고수합니다.
・ 기존 방식이 틀릴 수 있음을 인정하고 더 나은 결과를 위해 방법을 개선합니다.
・ 퀄리티와 기한 둘 다 포기하지 않습니다.
#높은목표 #최선아닌최고 #기준고수
제목없음
집요한 실행
고집스럽고 끈질기게 결국 제때 해냅니다.
・ 익숙한 방식에 안주하지 않습니다.
・ 주어진 일을 주도적으로 끌고 가며 완수합니다.
・ 오너십과 몰입이 결과를 만듭니다.
#Grit #Ownership #완수
제목없음
성숙한 동료의식
동료를 파트너로서 존중하고, 감정 아닌 문제해결에 집중하여 서로 협력합니다.
・ 동료를 존중하며 열린 태도로 소통합니다.
・ 이견은 회피하지 않고 문제 해결에 집중합니다.
・ 상대가 아닌 문제를 이기는 소통을 합니다.
#투명한소통 #맥락공유 #설득과공감대 #협업 #공동의 책임
제목없음
성장 리더십
리더는 구성원들의 성장과 팀빌딩에 힘쓰고,
팀원은 스스로 성장을 적극적으로 주도합니다.
・ 리더는 동료와 조직의 성장을 위해 채용하고 육성합니다.
・ 팀원의 동기 요인을 파악하고 목표로 이끕니다.
・ 팀원은 스스로 성장하며 셀프 리더십을 통해 발전합니다.
・ 상황에 따라 때론 이끌고 때론 따르며 유연하게 협업합니다.
#채용과육성 #셀프모티베이션 #성장마인드 #러닝메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