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누아 일본 세일즈는 어떤 팀인가요?
데이터 기반의 전략과 실행을 통해 빠르게 성장할 수 있는 팀입니다. 고객 관점을 최우선으로 하여 관성적인 업무 방식을 개선하고,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한계를 넘어 도전하는 동료들과 함께 일하면서 매일 새로운 성취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팀에 합류하게 될 사람들은 어떤 성장 로드맵을 그릴 수 있을까요?
일본 시장에 맞는 온·오프라인 채널별 전략 수립과 실행 과제를 수행하며 높은 문제 해결력을 빠르게 기를 수 있으며, 데이터 기반의 고객 분석과 신제품 출시 전략을 주도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됩니다. 성장 의지가 강한 개인이라면, 빠르게 성장하고 주목받는 성과를 내는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현재 어떤 업무를 담당하고 있나요?
사업전략을 바탕으로 일본 시장에서의 정보를 수집하고 과제를 수립합니다. 사업 전략 우선순위와 시급성에 맞는 과제에 대한 전략과 전술을 얼라인시키며, 고객 관점과 ‘왜’에 대한 이해를 통해 팀의 실행력을 높이고 있습니다. 특히, 일본 시장에서의 성공적인 판매 전략을 리드하며, 소비자 데이터 분석을 통해 제품 구성과 신제품 출시 방향을 설정하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직전 경력에 대해 간단히 소개해 주세요.
패션업계 대기업에서 브랜드와 사업부 전략기획을 담당하며, 목표와 실행 과제를 수립하고 전사적인 임팩트를 주는 프로젝트의 PM 역할을 수행했습니다. 이후 이커머스와 BM 부문의 프론트 리더로서 팀을 리딩하며 팀원의 성장을 도모하고 성과를 내는 방식을 익혔습니다.
왜 더파운더즈에 합류하게 되었나요?
더파운더즈는 고유한 방식으로 빠르게 성장하는 회사이며, 저 역시 더 어려운 문제를 함께 해결하고 성장의 J커브를 그리기 위해 이곳에 합류했습니다. 특히, 성장 의지가 높은 사람들이 모여 있는 환경에서 글로벌 1조 비즈니스로의 성장을 직접 경험하고자 했습니다.
어떨 때 더파운더즈가 성장하고 있다는 걸 몸소 느끼시나요?
고객관점을 바탕으로 수립한 전략이 실행되며 만들어내는 성과의 임팩트가 매번 커질 때마다 느끼고 있습니다. 일본 K뷰티 팬들이 가장 기다리는 메가와리 이벤트는 매 분기마다 진행되고 있는데요. 저희는 같은 플랫폼 행사에서 매 분기 1위를 기록해내고 있습니다. 단순히 1위만 하는 것이 아니라, 매 분기 그 1위가 실현해낸 임팩트 규모가 커져서 더더욱 성장이 와닿습니다.
최근 더파운더즈에서 제일 기억에 남거나 큰 성취감을 느꼈던 순간은 언제였나요?
일본 메가와리 이벤트에서 TXA 다크스팟 세럼, 클렌징오일, 어성초 토너 등 총 34만 개의 제품을 판매하며 매출 1위를 달성한 경험입니다. 특히, 직접 일본 현지에 방문해 집요하게 진행했던 현지 고객 조사의 결과를 분석하여 세트 구성에 전략적으로 반영했었는데요. 고객 관점 사고와 데이터 기반 분석, 끝없는 가설 검증 반복을 통해, 고객이 원하는 제품 조합과 신제품 출시 방향성을 성공적으로 설정한 것이 큰 성과로 이어져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더파운더즈에서 일하는 가장 큰 매력은 무엇인가요?
문제 해결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과 고객의 니즈에 기반한 전략적 사고를 통해 실질적인 성과를 낼 수 있는 기회가 많다는 점입니다. 특히,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장을 직접 경험하고 주도할 수 있다는 것이 큰 매력입니다.